완도군,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선포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3-11 23:25:05

[완도=임종문 기자] 완도군이 오는 3월 25일(수) 완도문화예술의 전당에서는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임을 전국에 알리는 선포식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어서 화제다.

완도군은 바다면적이 4,939.6㎢로, 이는 육지면적의 12.6배에 달한다.

265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리아스식 해안을 이루며, 다도해의 경관 또한 수려하여 대한민국 섬 관광지로도 손꼽히는 지역이다.

다양한 수산자원과 대규모 어업 생산량을 기록하고 있는 완도군은 전복은 전국 생산량의 81%, 다시마 70%, 미역 46%, 매생이 40% 등으로 대한민국 수산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완도군에서는 이번 선포식에서 청정바다와 건강의 섬 완도 이미지를 살린 “건강海요, 깨끗海요,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청정바다 수도 선포식을 시작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인류의 미래를 책임질 바다의 중요성과 그 중심이 완도임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군은 청정바다 선포 후 지속적으로 깨끗한 바다 보전을 위한 365바다지킴이 운영, 3C 운동 “Clean(깨끗함)", “Conservation(보전・보호)", “Commodification(상품화)"운동을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완도군수는 “일회성 선포식에 그치지 않고 어업인의 날, 바다 식목일, 전복-Day, 미역-Day 등 연중 국가 기념일 및 완도군 특산품 Day 마케팅 행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힘 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