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기획행정·문화복지委, 시 집행부와 간담회
심준보 | 기사입력 2015-03-18 07:19:36

【타임뉴스 = 심준보】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나정숙)와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정택)가 17일 각각 시 집행부와 주요 현안을 협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이날 오전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회계과와 투자유치과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사업과 관련한 위원회 의견을 제시했다. 시 회계과는 단원구 지역 동주민센터 건립 계획에 대해 보고했으며, 투자유치과는 사동 90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 현황과 추경 예산 편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동주민센터 신축과 관련해 합동(合洞) 등 여건이 바뀔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므로 사업을 신중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으며, 90블록 개발 사업에 대해서는 장기적 안목에서 시 발전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을 마무리할 것을 당부했다.

문화복지위원회도 이날 오전부터 오후까지 문화복지위원장실에서 시 대부개발과와 관광과, 해양수산과, 보육정책과, 문화예술과 등 5개 과와 잇달아 간담회를 갖고 대부해양관광본부 현안 사항 및 추경예산안, 시립와동어린이집 대체신축변경 사업, 문화재단 추경예산안 등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각 과의 사업 내용이 시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것이 대부분인 만큼 면밀한 검토와 함께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회는 상임위원회 별로 시 집행부와의 간담회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해 부서별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추진의 현황을 점검하는 등 상임위 활동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