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동 돌연사 안전지대 첫 걸음 내딛어
주민자치위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0 12:51:4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농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천용)에서는 지난 28일 토요일 농소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농소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최천용 위원장은 심근경색, 뇌졸중, 익수사고 등 각종 위기의 순간에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농소동 주민만큼은 돌연사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첫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의는 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 교육부회장이며 미국 심장협회에서 심폐소생술 트레이너 교육을 수료한 박성무 교관을 비롯한 4명의 교관의 지도로 이론과 실기에 대해 깊이 있게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총 17명이 6시간의 교육을 수료하였고 그 중 10명이“제1차 구명처지 과정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교육생들은 그동안 심폐소생술에 대하여 어렴풋이 알고 있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기에 대해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위기의 순간에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