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ktx 개통 기념식 및 축하공연 성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1 11:43:2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2일 KTX 호남선 개통을 앞두고 성대한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가졌다.

시는 “KTX 호남선 개통을 축하하고 이를 계기로 전북서남권 거점도시로 우뚝 서는 정읍의 위상을 기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오후 6시부터 정읍역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행사에는 각계각층 기관장 등 초청인사와 시민 등이 대거 참석해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tape cutting)등의 행사를 가지면 개통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정읍시립농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축등 날리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연예인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장윤정의 진행으로 김용임씨와 김혜연씨 등이 출연go 축하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정읍시민의 단합된 힘으로 KTX 호남선 개통의 역사적인 순간을 맞게 됐다.”며 “이에 따라 정읍도 본격적인 전국 반나절 생활권, 수도권시대에 접어들게 됨에 따라 획기적으로 지역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여건을 토대로 정읍이 서남권시대의 당당한 주역이자 유통과 물류 그리고 관광허브(hub)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동북아 비즈니스(business)를 선도하는 최첨단 산업도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