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3농혁신 활성화에 박차!
농업인, 농업법인 등 대상 원예특작분야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13 13:57:00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가 지속가능한 농업, 누구나 와서 살고 싶은 농촌, 행복한 농업인 실현을 위한 3농혁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4일 오후 2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3농혁신 활성화 및 투명한 보조사업 추진을 위한 원예특작분야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많은 보조사업을 수행하면서도 정확한 행정절차와 보조금 집행요령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이날 설명회에는 농업인, 농협, 농업법인과 관계공무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3농 혁신 활성화를 위한 보조사업의 목적, 사업추진요령, 사업비 정산방법 등 보조사업의 전반적인 절차와 방법에 대한 설명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많은 농가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시설원예 품질개선사업, 에너지 이용 효율화사업 등 원예특작분야 주요사업 신청절차와 선정과정 등 전반적인 사업추진요령에 대해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비확보와 원예특작시설 현대화 지원으로 시설원예 농가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아울러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