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작목 육성을 위한 새로운 소득작목 교육에 박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10:51:25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농가의 지속가능한 소득창출을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완주군은 외부 농업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에 맞는 전략작목을 집중 육성하고자 이달 24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신소득작목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실증시험 작목 중 기능성을 비롯해 시장성, 미래지향성이 확보된 유망작목 중 완주군 재배적합성 및 사업성을 검토해 새로운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계획됐다.

교육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해당분야 전문강사인 윤익구·김윤배·김영철 박사를 초빙해 양앵두 및 살구와 자두를 접목한 플롬코트에 대한 재배현황과 전망, 기능성 쌈채 및 산채의 재배특성 및 접목방안, 시대흐름에 맞는 눈여겨 볼만한 틈새작목 등 3가지 유형의 신소득작목을 소개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완주군은 교육 이외에도 앞으로 시험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교육 및 작목별 재배기술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소득작목 교육에 관심있는 농업인은 오는 22일까지 완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290-3275~7)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김중옥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신소득작목의 재배에 따른 초기기술정보 부족이 없도록 정보제공 및 재배기술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