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예방 저염식 시식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4 11:42:02
【여수 = 타임뉴스 편집부】여수시(시장 주철현) 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의 만성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의 예방 및관리를 위해 ‘저염식단 시식회’를 오는 5일 시보건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환자 및 고위험군에 속한 시민 40여명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영양교육과 체중에 맞는 열량 및 음식량 섭취 지도, 저염식 시식, 영양사의시연으로 저염 드레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시식회는 계절에 맞게 식단을 구성해 시보건소에서 4월과 9월, 공화동 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는 5월과 10월에 각각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에는 여수문예회관에서 여수시 지역 사랑재활병원 박기주 원장을 초빙, 고혈압·당뇨병 질환의 올바른 이해와 ‘고혈압·당뇨병 친구처럼 지내기’란 주제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시보건소는 앞으로도 만성질환 시민들이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질환․운동․영양 등 주제별 건강강좌를 전문가를 초빙해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건강관리능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