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신라공고 2015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 메달잔치 쾌보
금메달 7, 은메달 7, 동메달 4, 우수상 7 입상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4-14 16:00:55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 2015년도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가 4/8부터 4/13까지 경주시, 구미시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사진제공=경주시 2015 경북기능경기대회 관련 보도자료(신라공고)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전역에서 학생, 일반인 참가자 등 모두 590여명의 선수들이 49개 종목에 출사표를 던졌다.

신라공고는 10개 직종에 출전하여 금메달 7개, 은메달 7개, 동메달 4개, 우수상 7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자동차정비(김민재 3학년)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자동차부문에서 24년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영광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차체수리( 김민성 3학년), 자동차페인팅(최준기 3학년), 옥내제어(김도완 3학년), 메카트로닉스(손정훈, 정성윤 3학년), 판금(류승인 3학년), 배관(오진영 3학년)부문 등 7개 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다양한 직종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어 선취업 후진학의 우수 기술기능인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지역사회에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은 올해 10/5일부터 10/12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삼성그룹, 현대중공업(주), 현대자동차 등과 맺은 협약에 의해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지난해에도 현대중공업을 비롯하여 삼성그룹, 현대자동차, 국영공기업, 강소 중소기업 등에 졸업생 중 65%가 취업 확정되어 현재 근무 중이며 이러한 기능 및 취업우수 실적으로 인해 2014학년도 경상북도 교육청주관 특성화고 종합평가에서 우수교로 선정되었다.

신라공고는 해마다 경북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국제기능올림픽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어 전국에서 우수한 기술 ․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명문 특성화 공고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는 학교이다. 

이미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탑수상 3회, 동탑수상 4회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현재까지 14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하여 10명의 선수가 입상하여 국위선양에도 크게 기여 하여왔다.

그 중에서 특히 지난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자동차정비종목 서정우선수(현대자동차특채), 자동차차체수리종목 김정수선수(현대자동차특채), 철골구조 배영준선수(현대중공업특채)등 본교 출신 3명의 선수가 2015년 8월 11부터 8월 1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되는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한국국가대표로 선발확정 출전하게 되어 신라공고는 또 한번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듯 신라공고는 기능, 기술, 취업 등에서 전국 최고의 특성화 명문 공고로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2015 경북기능경기대회 관련 보도자료(신라공고)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