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교향악단의 영덕군민을 위한 희망의 연주회 개최
4월 29일 19시 30분, 예주문예회관에서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4-22 19:53:55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오는 4월 29일 저녁 7시 30분 경상북도립교향악단 초청 ‘영덕군민을 위한 희망의 콘서트’를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분홍빛 복사꽃의 아름다움이 피어난 4월 끝자락에서 영덕군민의 날 기념 및 복사꽃 큰잔치가 많은 군민과 출향인, 그리고 관광객들의 참여속에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에 막내림을 축하하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풍년농사 달성을 기원하는 ‘관현악을 통한 풍년노래’와 '새봄', ‘아리랑’과 드보르작 '신세계로부터' 등이 연주된다.

또한, 경북도립교향악단 제5대 상임지휘자 이동신이 지휘하는 경북도립교향악단과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로 가야금산조 이수자인 이미경의 협연으로 연주되며 경북도청이전 성공을 기원하면서 4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겸한 경상북도립교향악단의 제145회 정기연주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

경상북도립교향악단은 1997년 9월 창단된 전국 최초의 도립교향악단이며, 독도지킴이를 위해 독도 앞바다 선상연주를 한 오케스트라 악단이기도 하다.

예주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전석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연주회 10분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미취학 어린이는 입장할 수 없으므로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많이 찾아주셔서 즐거운 관람으로 행복한 시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