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무주서 운문산반딧불이와 만나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8 12:05:02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무주군은 5월 30일(토)과 6월 6일(토)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하루 2회)를 실시할 계획인 가운데 5월 11일(월)부터 탐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체험료는 인당 5천 원으로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www.firefly.or.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무주군이 해마다 5월 말 ~ 6월 초(운문산반딧불이), 8월 말 ~ 9월 초(늦반딧불이) 반딧불이 출현 시기에 맞춰 진행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반딧불이 서식지에서 직접 만나는 연초록 반딧불의 신비로움이 매력적이다.

무주군 반딧불이 연구소 김남수 담당은 “해마다 6월에 개최해 오던 반딧불축제를 올해부터 8월에 진행하기로(8.29.~9.6.)하면서 운문산반딧불이 출현 시기에 맞춘 신비탐사 프로그램을 따로 마련하게 됐다”며

“무주의 청정자연 속에서 달빛, 별빛 벗 삼아 천연기념물 반딧불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반딧불이 신비탐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주군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반딧불이 신비탐사 운영을 위해 직원들이 서식지마다 일제 출장해 반딧불이 출현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코스정비와 안전수칙을 점검하는 데도 만전을 기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