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딱 맞는 짜지 않고 영양 가득! 담백한 음식이야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2 10:40:00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지난 12일 상전면에서 고혈압 ‧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고혈압 ‧ 당뇨병 영양교육 및 건강시식회’를 열었다.

암 다음으로 심뇌혈관질환 사망률이 높고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한 고혈압‧당뇨병은 약물요법만으로는 잘 관리되지 않기에 환자 스스로 식사관리와 운동관리를 병행하여야 효과적인 관리가 될 수 있다.

센터는 고혈압 ‧ 당뇨인들에게 올바른 영양 및 식이요법을 교육하며 균형 잡힌 식사모형들을 보게 하고 또한, 실제 어느 정도의 저염‧ 저열량으로 식사해야하는지 식이체험을 통해 경험하기로 했다.

지난해 고혈압 ‧ 당뇨인들로 부터 높은 호응과 경험으로 금년 용담, 안천에 이어 세 번째 추진하게 되었다.

향후 센터는 자가 관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남은 읍면을 지속적으로 순회할 계획이며 더 많은 주민이 시식회에 참여하여 싱겁지만 몸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