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제5회 책으로 소통하는 증평!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2 09:29:01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증평군은 ‘동西남book 증평군립도서관과 함께하다’란 주제로 제5회 책으로 소통하는 증평을 추진한다. [증평포토포커스 참조]

증평군립도서관(관장 최창영)이 지역 주민의 정서적 일체감과 책 읽는 문화 수준을 높이고 활성화 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1일부터 11일까지 홈페이지 및 지역내 학교, 도서관, 방문자에게 총 31권을 도서를 추천받아 선호도 조사를 통해 올해 대표도서를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추천받은 도서 중 총 10권(초등이하 5권, 청소년이상 성인 5권)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중으로 증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투표와 도서관에서 오프라인 투표(1층 입구)를 진행중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대상의 초등생이하 도서는 △밤티마을 큰돌이네 집(이금이著) △일수의 탄생(유은실著) △노란상자(박효미著) △잊지마, 살곳미로(이병승著) △귓속말 금지구역(김선희著)△이고, 청소년이상 성인도서로는 △뺑덕(배유안著) △투명인간(성석제著) △여덟단어(박웅현著) △파라나(이옥수著) △소금(박범신著) 등이다.

증평군이 추진하는 책으로 소통하는 증평은 해마다 세대와 계층을 넘는 다양한 책을 선정해 지역주민 모두 같은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는 등 공감하는 과정을 함께 나눔 독서문화운동으로 지난 2011년에 시작해 5년째 지속되고 있다.

군은 2권을(초등이하용 1권, 청소년이상 성인용 1권) 최종 선정해 독서관련 프로그램으로 독서교실, 작가와의 만남, 북 콘서트, 독서 골든벨, 책 읽는 라디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