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5대 암 조기검진 받으면 누리는 혜택
암 예방은 조기검진 뿐입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0:38:45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은 국가 암조기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조기검진 대상자 중 미수검자들에게 안내문 발송과 홍보와 방문·전화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암 검진 독려에 나섰다.

국가 암 조기검진 대상자는 위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남녀이고,간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자가 대상자이며,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 만 20세 이상, 건강보험가입자는 만 30세 이상 여성이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환자는 소득기준에 따라 보건소에서 급여부분 본인부담금을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 암 검진 지정병원이면 어디서든 검진이 가능하며 관내 검진기관은 9개 병의원이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암 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5대 국가 암은 일부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지만, 검진을 받지 않고 암이 발견되는 안타까운 사례가 흔히 발생되니 대상자는 국가 암 검진을 반드시 받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55-940-8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가 5대 암 조기검진 받으면 누리는 혜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