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곽상욱 vs 물향기신문' 고소, 고발전 승부는?...'무승부'
나정남 | 기사입력 2015-06-19 06:29:13
“곽상욱 시장 지인 법조계 든든한 빽"?,,, 곽 시장 공포정치 오명만 남겨?...

오산시청 공보실 공무원 대질신문 조사까지 벌여

【 타임뉴스 = 나정남 】 곽상욱 오산시장(새정치민주연합)과 지역언론 오산물향기신문 '대표 조백현'(현 뉴스타워 대표)이 벌였던 법정싸움이 양자 간의 고소 취하로 마무리됐다.

▲ 지난 1월부터 시작한 곽 시장과 언론사 조백현 대표와의 보이지 않은 총성 음은 일단 멈췄다.

조 대표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곽 시장은 지난 16일 검찰 대질신문 조사 도중 웬일인지 갑자기 고소를 취하했다.

이날 조사에는 곽 시장측 대리인으로 시청직원 김모씨(전 공보계장), 최모씨(현 공보계장) 김모씨가 출석했다.

곽 시장측은 지난 2013년 비상시국골프 물의, 교육브랜드대상수상, 백발회사건, 축제공화국 등 기사를 놓고 조 대표와 치열한 설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조사는 갑자기 중단됐다.

조 대표측 에 따르면 “곽 시장측에서 시청직원 2명까지 참고인으로 대질신문까지 시켜가며 기소시키려 했지만 무슨 이유인지 조사 도중 검찰측과 곽 시장과 전화 통화 후 고소 취하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한편 곽 시장은 지난 1월초 조대표를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화성동부 경찰에 고소, 사건은 수원지방검찰청에 송치됐다.

조 대표는 곽 시장을 화성동부경찰에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며 맞대응했다.

그러나 조 대표는 주변 지인들의 만류로 고발을 취하하며 진정 모도로 가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곽 시장 측에서는 끝까지 가겠다며 시청직원들까지 검찰에 출석해 조서를 받아 행정력 낭비까지 가져왔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한편 오산의 정관계자 및 언론인에 의하면 곽 시장 지인 중 법조계에 현직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후문 또한 무성하게 일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시작한 곽 시장과 언론사 대표와의 보이지 않은 총성은 일단 멈췄으며, 곽 시장의 언론사 고소를 통해 시민으로부터 공포정치라는 오명만 남겼다는 비난은 피하기 어렵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