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의 경운기 사고예방에 심혈을 기울이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30 07:56:57
【아산 = 타임뉴스 편집부】유엔에 따르면 전체 인구중 65세 이상의 노인이 7% 이상이면 고령화사회, 14% 이상이면 고령사회, 20% 이상이면 초고령사회라고 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15. 6. 10 현재 우리나라의 16개 광역단체중 65세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은 전남이 21.4%, 전북 17.5%, 경북17.5%, 충남이 16.0% 등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평균통계이기 때문에 농촌인구만을 따진다면 거의 모든 농촌지역은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농촌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 노인분들이다.

특히, 농촌에서 일을 하다보면 경운기를 운전할 일이 많은데 연로하신 노인분들이 운전을 하다 보니 감각이 둔하고 조치능력이 떨어져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더욱이 사고로 인해 사망하는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금년 아산에서도 경운기를 운전하다 두 분이나 돌아가셨는데 모두 노인분이다.

경운기는 야간에 운행할 경우 미등이나 차폭등이 없어 추돌을 당할 우려도 많다.

그래서 경찰에서는 야광반사지를 구입하여 배포해 주고 마을방송을 하는 등 경운기 사고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참에 제안 드리고 싶은 것은 농민들과 최접점에 있는 각 읍·면사무소나 농업기술센터 등에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교통안전교육이라든지 사고예방에 필요한 물품 등을 보완해 주는 등 경운기 교통사고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또한 어르신들도 경운기 운전시 속도,신호 등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운전하여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아산경찰서 112상황실장 경정 권 윤 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