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홍광초 등하굣길 …학생들 ‘안전’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7-07 16:55:48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 홍광초등학교(교장 장병욱)의 등하굣길이 눈에 띄게 안전해졌다.

▲홍광초등학교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비행장.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군부대와 시청이 발 벗고 나서서 학교 앞의 비행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도록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많은 차들로 혼잡했던 학교 앞 도로가 질서 있게 정리되었으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학부모 참관 학교행사시에도 한정되어 있는 교내 주차장을 벗어나 비행장에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어 혼잡하지 않고 질서 있게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교문에서 차에 타고 내렸던 종전과는 다르게 비행장에서 차에 타고 내리므로, 비행장부터 교문까지 걷게 되어 학생들의 부족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는 효과도 주고 있다.

장병욱 홍광초등학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흔쾌히 도움을 준 군부대와 제천시청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광초 앞 비행장을 임시 주차장으로 사용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 등하교 효과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홍광초등학교·제천시·군부대의 협력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