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팔경 사인암에 벽화 보러 오세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5-07-13 06:34:03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군 대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성모)가 7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대강면 사인암리 일원에 벽화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작업은 관광객 볼거리 제공과 마을환경개선을 위한 자치활동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면 주민자치위원 25명과 서울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 학생 25명이 자원봉사를 통해 함께 참여했다.

사인암리는 단양8경 중 5경인 사인암(명승 제47호)이 있으며 소백산, 죽령 옛고개, 대강오토캠핑장 등이 주변에 있어 일년내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대강면의 특산물인 소백산 죽령사과, 사인암, 백설공주 등 다양한 주제와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그려져 보는 사람에게 웃음을 짓게 하고 있다.

홍 위원장은 “벽화작업을 위한 재료 준비에서부터 학생들 숙식 문제까지 어려움이많았지만 궂은 날씨에도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 학생, 지역주민의 도움으로 작업을 무사히 마쳤으며 사인암리를 찾는 관광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마을이 한층 밝아진 것 같아 뜻 깊었다”고 말했다.

또한 면에서는 “체류형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 협력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강을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