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백운의 기상 계승 인성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광양북초등학교(교장 황정환)는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들이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의 문화에 접촉할 기회를 넓히고 「백운의 기상」 3대 정신을 계승하는 행복한 광양의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과 교직원은 7월 10일 (금) 봉사활동의 날로 동천, 광양5일시장, 우산공원 근처를 돌며 광양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직접 만든 피켓으로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곳곳의 쓰레기들을 주워가며 환경보호의 의지를 다져 나갔다. 본 봉사활동은 학생이 지역사회를 직접 돌아다니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운다는 점에서 교육적인 의미가 깊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이렇게 많은 쓰레기를 우리가 만들었다니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 고장의 환경오염의 주범은 우리라는 생각을 잊지 말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려서는 안 되겠다고 다짐하며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우리 주변을 조금이나마 깨끗하게 만들었다는 생각에 뿌듯하고 뜻깊은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라고했다.
광양북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광양사랑 강화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