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세계문화축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1:39:34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은 세계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의 우수성을 재조명하고 문화체험의 질적 만족도를 높이고자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대장경세계문화축전과 대장경테마파크 관광이미지를 함축하여 홍보할 수 있는 상품 또는 대장경의 역사, 과학, 문화적 우수성을 나타내고 그 특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민예품, 공예품, 공산품 등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이다. 

다만, 양산이 불가능하며, 과도한 고가제품, 관광기념품으로써 상품화가 어려운 제품,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제품 등은 응모가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작품접수는 2015. 8. 31. ∼ 9. 4일까지 5일 동안,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우편접수는 9월 4일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한다.수상작은 별도 전문가 심사를 통해 9월중 선정한 후 발표하며,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2명) 각 200만원, 우수(3명) 각 100만원, 장려(5명) 각 50만원의 총 1,4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출품작이 시상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때에는 시상 작품 수 변경이 가능하고, 시상 종류별 적격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차기대장경축전과 대장경테마파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활용할 수 있는 팔만대장경의 문화역사적 가치가 승화된 독창적이면서도 실용적인관광기념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합천군 홈페이지(http://h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