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지방재정 균형집행 "대상"으로 5억원 확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1:31:15
【양평 = 타임뉴스 편집부】양평군은 20일 2015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경기도 그룹별 평가에서 ‘다’그룹의 11개 시・군 중 1위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행자부 평가에서 전국 군 단위 1위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경기도 평가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윤기용 기획예산담당관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서민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정부시책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것이 이번 균형집행에서 큰 성과를 올리는 데 한몫했다”고 밝혔다.

올 연초부터 군은 경기회복을 위한 정부시책에 맞춰 균형집행 추진단을 구성했다. 매월 1회 이상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며 노력한 결과 6월 말까지 목표액 1,282억원을 훨씬 초과한 1,742억원을 집행해 집행률 135%를 기록하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번 평가결과에 따라 군은 경기도로부터 5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수상으로 양평군은 현재까지 7년 연속 대상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현재까지 57억원에 이르는 인센티브를 받아 군 재정에 보탰다.

군은 앞으로도 최근 대한민국을 불안에 떨게 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발생으로 큰 타격을 입은 지역경제의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정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