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가야초, 독도 사랑을 위한 ' 독도사랑주간'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7-22 18:22:12

[광양=임종문 기자] 지난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광양가야초등학교(교장 범미경)는 독도 바로 알기와 독도 사랑을 고취하기 위하여 전학년을 대상으로 독도사랑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광양가야초는 광양교육지원청에서 '독도교육선도학교'로 지정돼 2014년부터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독도사랑 및 수호의식을 학생들에게 교육시키고 있다.

교과·창체시간 외에도 독도동아리를 개설해 독도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전교생들 앞에서 자신들이 탐구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기도 했다.

독도사랑주간에는 각 학년 발달단계에 맞춰 독도수비대 아저씨께 편지 쓰기, 독도 모형 만들기, 독도 연표 만들기 등을 실시했고 3∼6학년은 독도관련 도서 및 독도골든벨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의 독도사랑 및 수호의식고취를 위해 독도 갤러리를 마련해 독도와 관련된 도서를 비치하고 독도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5학년 정예승 학생은 "독도의 연표를 만들면서 독도의 이름들과 1952년 독도의용수비대를 만들어 독도를 지키신 홍순칠씨도 언급하면서 감사함을 느낀다"고 했다.

광양가야초 범미경 교장은 "독도주간동안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이 독도를 바로 알고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수호정신을 고취시킨 것에 보람을 느끼며,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야겠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