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당뇨병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 구강관리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30 10:03:02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시장 이교범)는 당뇨병 고위험군 어르신 대상으로 치주검진, 치면 세균막 검사 등 구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구강관리에 취약한 고위험군 당뇨병 어르신들에게 1~3차에 걸쳐 맞춤형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하남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1차는 스케일링, 치주세균막 검사 등을 실시하고, 2차는 바스법 잇솔질, 불소도포를, 3차에는 와타나베 잇솔질 교육을 실시한다.

관리를 받고자 하는 어르신은 하남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31-790-6919)에 사전 예약하여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경우 구강이 나쁘면 식욕, 영양섭취 저하로 체력 감소 등 전신 건강에 악순환이 있을 수 있다”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올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41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불소포 및 스케일링을 실시했고, 11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회에 걸쳐 틀니 무료시술 지원 및 사후관리를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 관내 11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방문 구강관리도 계획, 다음 달 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