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색동나래교실' 직업특강 및 컨설팅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8-09 21:11:47

[남원=이연희기자] 남원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난 6일 남원교육지원청에서 '색동나래교실' 직업특강과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내 적성에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 "항공분야에 관심이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에서 근무하는 아시아나 항공 기장과 승무원이 강사로 나서서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직업특강은 호남지역에서는 최초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나 항공사재능 기부팀의 항공관련 직업특강, 공항업무 및 궁금 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항에 직접 가지 않아도 생생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항공 관련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에 더 한 발자국 다가는 계기가 됐다.

이번 조종사와 승무원의 항공관련 특강은 조종사와 승무원이 되기까지는 많은 과정이 필요하지만 학생들은 항공진로에 대한 확고한 선택에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그동안 남원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다양한 직업체험처 발굴 및 홍보로 체험 신청자가 날로 많아져 그 중요성과 역할이 크게 부각되고 있어 계속해서 활기를 띨 전망이다.

한편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 및 다양한 정보는 남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나, 다음(Daum)카페 남원진로직업체험센터를 검색하면 더욱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일정 및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