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명품 시금치 안정생산에 총력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0:08:14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서부권 유용미생물배양장 설치가 완료되어 오는 8월 24일(월)부터 유용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을 시작한다.

서부권미생물배양장은 126㎡ 면적에 살균배양기 2대, 저온저장고 등 다양한 미생물배양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30톤을 생산하여 서부권(비금, 도초) 농어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유용미생물은 토양개량과 작물의 병해충 저항성을 증대시키고, 축사내 악취제거와 유해균의 번식을 방지한다. 또한 수산양식에는 암모니아 및 황화수소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수질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생물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신안군민이여야 하며, 공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공급량은 경영규모에 따라 차등 공급하며, 공급일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미생물공급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금치, 대파, 양파 등 영농시기에 맞춰 미생물신청 방법과 현장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면서 ”이를 계기로 농어가의 미생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한편, 신안군은 유용미생물의 효율적인 공급을 위해 사업비 12억원을 들여 권역별 유용미생물배양장을 금년말까지 신축하여 총 5개소에서 연간 210톤의 미생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