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0세 시대, 군민건강 지키기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1:31:02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9일 ‘건강 100세 시대, 군민건강 지키기’ 4차 강좌를 운영했다.지역주민의 만성질환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고혈압·당뇨·암 등 주요 만성질환의 유병률을 줄이고 사망과 합병증의 최소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건강강좌는 지난 4월 15일 시작해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월 1회) 군 보건소에서 주민들의 큰 관심 속에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협회의 강사가 ‘심뇌혈관질환 응급상황 대처방법’을 주제로 심폐소생술을 강의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혈압·당뇨의 합병증 관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혈압·당뇨·암 등 주요 만성질환의 유병률을 줄이고, 정기적인 건강관리로 질병을 모르는 행복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