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17일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9-03 08:38:53

[담양=타임뉴스]‘2015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는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45일간 담양 죽녹원과 전남도립대 일원에서 열린다.

주제는 ‘대숲에서 찾은 녹색 미래’로, 지난해만 150만 명이 다녀간 담양의 명소 죽녹원은 박람회 기간 '지붕 없는 주제관'으로 재연된다.

‘테라피로드’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아트’가 곳곳에 설치되고, ‘한옥쉼터’와 ‘성인산 정상’, 죽녹원 내 8길 곳곳에 대나무 숲의 청량한 바람을 느껴볼 수 있는 ‘풍욕 체험’ 등 다채로운 생태 힐링(치유) 체험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대나무박람회의 킬러콘텐츠라고도 할 수 있는 주제영상 ‘Bamboo Show’는 기존 타 박람회의 주제영상물과는 달리 공연이 합쳐진 이색적인 콘텐츠로써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과과정을 연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미 전국의 많은 학교에서 가을학기 수학여행과 체험학습지를 박람회장으로 선정해 많은 학생들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다.

체험프로그램은 체험교육구역 내 ‘대나무 체험학교’를 소주제로 정해 △음식교실, △과학교실, △공예교실, △힐링교실, △환경교실 등 세분화해 운영된다.

에디슨이 필라멘트를 발명할 때 대나무를 사용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대나무필라멘트전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은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예약을 통해 300명의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그리기 공모전’도 박람회장 내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박람회장 주변의 출입제한을 없앤 ‘원티켓 프리패스제’도 도입했다. 이에 따라 관람객들은 행사 기간 중 박람회 입장권으로 담양군에서 운영하는 모든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