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독감 무료예방접종 병·의원에서도 가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3 10:55:46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군은 65세이상 노인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예방접종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보건소뿐만 아니라 위탁의료기관에서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65세이상 노인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예방접종은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등)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용자의 접근성, 편의성과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전국 모든 보건기관이나 위탁의료기관에서도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1950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어르신으로 국한된다.

위탁계약이 체결된 의료기관은 오는 9월 중으로 연천군청 및 연천군보건의료원 홈페이지에 공고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도 전국 지역별로 위탁의료기관을 조회할 수 있다.

독감 무료 예방 접종기간은 위탁의료기관의 경우,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며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등)은 10월 1일부터 백신이 소진될 때까지 이다.

따라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주소지와 상관없이 실제 거주 지역과 가까운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등)또는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민간위탁이 첫 시행되는 해인만큼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