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초,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9-08 17:02:46

[광양=임종문기자]지난 7일 오전 광양중앙초등학교(교장 전재환)는 문화예술실 에서 학부모 30여분이 함께하는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부모 노하우" 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온혜윰 정서심리상담센터 오정옥 강사는 동양철학을 바탕으로 한 도형상담을 통해 자녀와 행복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로 강의를 시작하셨다.

도형상담이란 ○△□S 4가지 도형을 정해진 양식에 맞춰 그림으로써 양식 안에 그려진 도형의 크기, 모양, 위치 등을 통해 사람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

도형 심리를 통해 선천기질과 후천기질을 발견하고 현재 형성된 성격, 적성분석, 심리상태 등을 파악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내면 치유 및 잠재력 개발을 도울 수 있는 심리상담요법이다.

4가지 도형에 맞는 다혈질, 담즙질, 점액질, 우울질의 4가지 기질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해 각 기질에 맞는 자녀양육, 성장 과정, 학습법과 상담기법 및 교제방법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특화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자녀의 성격을 알게 되면 첫째,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게 되고 둘째, 자녀의 장점은 살려 주고 약점​은 보완해 줄 수 있으며 셋째, 자녀의 생각과 개성을 알게 되어 행복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오늘 함께한 학부모님들은 희망과 행복을 머금은 표정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강의는 마무리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