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0:19:10
【장수 = 타임뉴스 편집부】파란하늘의 청명함이 더해 갈 즈음이면 장수군 들녘에선 농부의 수확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탐스런 과실들이 장수를 찾는 이들의 맘까지 풍요롭게 한다.

장수군은 수확의 기쁨과 농촌생활의 즐거움을 도시민과 함께 즐기고자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제9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를 마련했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을 슬로건으로 7개분야 62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장수읍 의암공원과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표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제대로 즐기자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의 최고의 프로그램은 바로 대표(주제) 프로그램.

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도 적과의 동침, 장수한우마당, 한우 곤포나르기 대회 등 대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중 단연 인기 프로그램은 장수한우마당으로 의암호를 바라보며 최고급의 장수한우를 맛볼 수 있다. 적과의 동침은 청정한 장수의 대자연속에서 1박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이용되는 대형 곤포를 10명이 1팀이 돼 나르는 프로그램으로 1등 팀에겐 150만원(남성팀), 100만원(여성팀)의 상금이 수여돼 직장이나 동호회를 중심으로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의 다양한 문화를 신나게 즐기자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에선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당연 인기프로그램은 장수사과 수확체험. 탐스레 익은 사과밭에서 직접 사과를 따는 재미와 맛 좋은 장수사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장수군의 대표 Red 농산물인 토마토 속에 있는 황금 반지를 찾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신설, 토마토 달인을 찾아라와 함께 진행돼 장수토마토를 맘껏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내내 상설체험존에선 사과낚시체험, 앵그리 사과체험, 동물농장체험, 승마체험, 수상자전거체험, 비눗방울체험, 추억의 놀이터체험, 농촌공방체험, 전통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 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다줄 것으로 것이다.

장수 농축산물로 맛과 건강까지 챙기자

제9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하이라이트는 바로 장수한우마당과 한우랑사과랑 주제관.

의암공원 일대 장수다목적 체육관에 조성되는 ‘한우랑사과랑 주제관’은 장수군 레드 농산물 홍보관과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친환경농업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도 제9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기간 향토음식거리, 장수한우․장수사과 품평회, Red 및 우수농산물 상품전, 장수보물찾기, 사과 카페, 한우시식 및 가공상품 전시회, 세계문화거리, 어린이놀이마당, 한돈 돼지고기 시식회 등이 운영된다.

또한 축제내내 축제 메인무대와 이벤트무대에선 개막식 축하공연을 비롯해 장수풍물경연대회, 한우랑사과랑 가요제, 토토즐 콘서트, 코미디 웃찾사, 트롯트 콘서트, 新 마당놀이 뺑파전, 비보이 댄스, 휴전타악 ‘인수화풍,’ 버스킹 밴드 공연’ 등 풍성한 공연프로그램이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