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곤명면‘제4회 다슬기축제’개최
박한 | 기사입력 2015-09-16 06:00:01
【사천 = 박한】사천시 곤명면 ‘사천다슬기초량마을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영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사천시 곤명면 다슬기초량 농촌체험 휴양마을 일원에서 ‘제4회 다슬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다슬기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자연마을 단위 축제 자율공모 사업’ 대상마을로 선정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축제는 18일(금) 오후 1시 30분에 개막 식전행사로 길놀이를 시작으로 유라예술단 공연, 떡메치기, 다슬기잡이, 뗏목타기, 고구마 캐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다슬기를 이용한 향토음식(다슬기주안상, 탕, 부추전) 및 직접 만든 촌두부를 준비해 다슬기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역에서 생산한 유기농 쌀, 감자, 고구마, 고사리 등 20여종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특산물 장터를 열어 축제 현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고향의 맛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정영규 축제추진위원장은 “초량마을의 깨끗한 물과 청정지역의 이점을 살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도․농 교류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