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서「 디디고 템플스테이 ! 」현장체험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7 10:23:47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해남경찰서는 지난 9. 15(화) 대흥사에서 관내 청소년 대상 7명, 학교전담경찰관 3명 등과 함께 1박 2일 “디디고 템플스테이“를 체험했다.

처음으로 운영한 템플스테이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자연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모처럼 여유를 느끼며 고요히 자신을 돌아보고 잠잠히묵상하게 하여 자신을 알아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첫째 날은 윤장대와 천불전에서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는 시간과 사찰 견학 등 지친 마음을 힐링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둘째 날은 대둔산 산행 등 오감을 깨우는 송정스님과의 대화를 통하여 자아 재발견하는 시간도 가겼다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학생 000은 “무절제한 삶, 흐트러진 정신을다잡고 반성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해남경찰은 참가한 학생들이 호응이 매우 좋아 주기적으로 관내청소년 대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해남서 템플스테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