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역사박물관 천왕사지 특별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22 10:55:40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재)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오는 9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고려가 사랑한 부처님의 나라, 천왕사지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현재 하남시 하사창동 일대로 알려진 천왕사(天王寺)의 고고학 조사 성과를 알려드리고자 기획되었다.

천왕사지는 천왕(天王) 명문이 새겨진 유물이 발굴되고 현존하는 세계 최대의 철불을 모셨던 고려시대 왕실 관련 대찰로 추정되는 등 천 년 전의 하남 지역의 높은 역사적 위상을 짐작할 수 있는 중요한 사찰터이다.

특별전 개막식은 9월 23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문화재 발굴조사 과정을 찾아보는 ‘그림 속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요?’, 하사창동 철조석가여래좌상의 이동경로와 토기 유물 속 ‘천왕(天王)’ 글자를 색칠해보는 체험활동 등이 제공된다.

하남역사박물관에서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하남의 역사문화를 재조명하는 특별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