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곰소젓갈발효축제 곰소젓갈마을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6 11:23:18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제9회 곰소젓갈발효축제가 오는 23~25일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과 곰소천일염전을 기반으로 형성된 곰소젓갈마을에서 개최된다.

‘곰소에서 느끼는 오복! 건강 오감만족 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곰소젓갈발효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홍종철)이 주관해 8개 분야 30여개 프로그램으로 치러지며 김장철을 맞아 곰소젓갈의 맛과 향 등을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행사다.

주요 프로그램은 오늘은 내가 젓갈김치 요리사·곰소천일염·젓갈피자·수산물 바비큐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곰소젓갈 복불복·최고의 젓갈을 찾아라·외국인 젓갈김치 배우기·젓갈김밥 만들기·민물장어잡기 체험·젓갈행운 추첨행사 등 오복·오감체험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곰소젓갈발효축제 추진위원회는 무대공연 위주의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소금과 젓갈, 김치, 부안의 청정 수산물을 이용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확대해 관광객과 주민들이 부담없이 참여하면서 하나되는 축제를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민간주도 산업형 축제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중 KBS 국악한마당(10월 24일 오후 4시)을 유치해 우리가락의 멋과 곰소젓갈을 포함한 발효식품 등 전통의 맛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곰소젓갈발효축제 추진위원회 홍종철 위원장은 “약 100여개의 젓갈생산 판매업체로 구성된 곰소젓갈협회 회원의 하나된 마음으로 지역의 대표상품인 곰소젓갈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