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여주다문화 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2 13:05:14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0월 11일 여주 중앙로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주민과 여주시민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여주다문화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는 관내 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에게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여주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여주이주민지원센터(장영동,유홍덕,이명환 공동대표)에서 경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주최한 사업이다.

11개국이 참여한 다문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대형김밥말기, 다문화공연, 노래자랑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또한, 각 부스에 마련된 전통의상 체험과 각 나라의 전통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여주이주민지원센터 관계자는“이 행사를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이주민과 주민이 하나 되는 계기가 되며 모두에게 매년 열리는 즐거운 축제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에는 2015년 현재 3,300여명의 외국인과, 300여 가구의 다문화 가정이 거주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