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몸과 마음 건강해지기 프로그램 주민들 열띤 호응 속에 순조롭게 진행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28 10:23:48
【영덕 = 권오원】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방(韓方)으로 몸과 마음 건강해지기』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화 시대가 가속화되고 평균 수명이 연장되면서 노인층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현 시점에서, 육체와 정신건강를 함께 돌볼 수 있는『한방(韓方)으로 몸과 마음 건강해지기』는 교통이 불편하여 한의원 진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고생하시던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됐다.

‘방(韓方)으로 몸과 마음 건강해지기’ 프로그램은 오지마을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가서 양질의 한의약 진료 서비스와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2회(총16회)에 걸쳐, 달산면(덕산1리) 병곡면(백석2리)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한 어르신은 “정기적으로 한방 진료를 받으면서 만성 통증이 완화되고 불면증과 손발저림에서 벗어났다.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우울감이 해소되고 마음이 평안해져 살맛이 난다”며 얼굴에 즐거움이 가득했다.

영덕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의학의 우수성을 접목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