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건조비용, 50% 절감이 가능
김동진 | 기사입력 2015-10-29 12:06:38
【영양 = 김동진】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고추 건조연료비를 절감하고 고품질의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기존 건조기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고추건조기 배풍열회수장치』 시범사업을영양읍 무창리 우○○ 외 4농가에 추진한 결과저비용 ·고효율의 고추 건조가 가능함을 확인하였다.

기존의 건조기는 건조과정에서 발생되는 열이 배출구를 통하여 소모되는 반면 배풍열 회수장치 건조기는 『건조기에서 배출되는 열이 제습되어 다시 건조기내로 회수되는 시스템』으로 관행 건조기에 비해 연료비가50% 이상이 절감되고 건조시간도 5시간 이상 단축되는 것을 농가 실증시범 사업을 통해서 검증되었다.또한 건조과정이 저온상태에서 진행되고 열기가 위·아래 골고루 순환되기 때문에 고추 색깔이 우수하고 균등건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우수한 건고추 생산이 가능해 졌다.

앞으로 우리 영양농업은 단위면적당 생산비를 줄여 순소득을 높이고, 고추생산과 건조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을 최소화하여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