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식품 제조가공시설 구축사업 추진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1-03 10:15:09
【고성 = 송용만】고성군은 특화품목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힐링식품을 가공하고, 지역 농산물을 중심으로 향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힐링식품사업의 제조가공시설을 해양심층수 농공단지에 건립한다.

힐링식품제조가공시설은 죽왕면 오호리 해양심층수 농공단지내에 사업비 총6억5000여만원이 투입되고 건축연면적 396㎡의 1층 규모로 조성되며, 제조가공시설에는 차 티백 제조기, 액기스‧즙 제조장비 등 힐링식품 가공 관련 시설과 해썹(HACCP)시설이 구축된다.

이에 군은 지난 11월2일 공사를 시작해 내년 상반기까지 공장건립을 완료할 계획이며,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하반기부터 지역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참여단체들에 대한 생산기술교육, 사업단 역량 강화 워크숍, 선진 가공식품산업 벤치마킹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성힐링식품산업’은 지난 2012년 정부의 향토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난 2013년 사)고성향토사업단을 설립해 고성군의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및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농·특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제품 연구개발, 브랜드 개발 등 홍보, 마케팅 방법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으로 유기농 재배한 쌀과 고성군 농·특산물을 이용한 힐링 제품을 개발 및 다시마를 이용한 코팅쌀과 꾸지뽕을 이용한 건강·기능성 제품 개발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가장 많은 쌀이 생산되는 우리군은 쌀 소비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군 농민들의 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을 중심으로 향토산업을 육성하여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농산물을 중심으로 산학연관의 혁신역량 강화와 시너지 효과 창출로 사업단의 수익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우리군 농특산물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효과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