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쌩(生生)혈관 건강한 우리 마을 만들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6 11:43:40
【합천 = 타임뉴스 편집부】합천군(군수 하창환)은 1월부터 12월까지 읍․면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지역주민 및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질환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2014년 기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합천군은 초고령화 사회(33.2%)로 합천읍을 제외한 모든 면의 노인인구가 30%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성인의 대표적 질환인 고혈압 경험율은 25.4%, 당뇨병 10.2%, 뇌졸중 2.9%로 경남 평균보다 0.1%~5.8%까지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나, 권역별(중․동․남․북부) 방문건강관리간호사와 연계하여 마을단위 건강혈관 만들기를 추진하게 되었다.

고혈압․당뇨․고지혈증은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지속적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고, 심근경색․뇌경색․뇌졸중으로 진행되면 치료가 힘들어져 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린다.

합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질병을 예방하고, 질환자의 관리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영양, 신체활동, 치매, 금연, 한의약 등 타 보건사업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