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이제는 안 무서워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1 11:43:20
【곡성 = 타임뉴스 편집부】곡성군(군수 유근기)이 11월 11일 곡성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미취학 아동 3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인형극 ‘사랑이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완전정복’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예방주사를 무서워하는 어린이에게 인형극을 예방접종에 대한 공포감과 두려움을 없애고 영유아 예방접종률을 높여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주최, 곡성군 주관으로 마련됐다.

공연 주요내용은 병균맨이 사랑이네 마을로 몰래 숨어 들어와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아이들을 괴롭히자, 사랑이가 의사선생님께 예방접종을 맞게 해달라고 도움을 구해 마을을 건강하게 지켜낸다는 모험이야기다.

공연을 통해 예방접종을 잘 맞으면 감염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내용을 재미있게 구성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평소‘무서운 주사’로만 여겨지던 예방접종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완전정복 공연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