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문화원, 광복70주년 기념 다큐·갈라 콘서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1 11:25:28
【연천 = 타임뉴스 편집부】연천문화원(원장 이경순)에서는 지난 10일 오후 6시 30분 연천수레울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광복 70주년 다큐갈라콘서트 ‘울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여대욱 연천군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 이종만 연천군의회 의장, 연제찬 부군수, 차경택 경찰서장내외, 박용섭 연천교육지원청장, 이경호 연천소방서장, 장영미 동두천시의회 의장, 연천군의회 각 의원, 5사단 참모장, 5사단 정훈참모 등 관내 사회단체장을 비롯해서 연천군민 및 5사단, 28사단 군장병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메르스 사태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를 문화예술로 활성화하고 공연과 축제등의 행사를 통해 경기도민들의 삶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한 경기문화재단의 시군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광복70주년 기념 다큐갈라콘서트 ‘울림’은 연천문화원이 주최하고 코리아 아르츠 그룹이 주관했다.

이날 일제 강점기에서 광복까지, 광복 이후의 역사를 정리한 내레이션과 무용, 합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복합적 구성으로 연출된 이번 공연은 1부 어둠의 역사, 빛의 투쟁, 2부 광복의 여명, 3부 나의 조국 대한민국으로 영상과 음악으로 진행되어 관객들의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출연진 구성은 총 예술감독 하만택 교수(서울종합예술학교 성악과 특임교수), 지휘/작곡 박지훈(군포시립합창단 상임 지휘자), 소프라노 김순영(한세대 성악과 초빙교수), 소프라노 김다희, 바리톤 박정민 등과 엘렉톤 연주스탭 및 연합합창단으로 구성하여 청명한 가을날 밤을 수준 높은 공연으로 장식했다.

이날 본 공연에 앞서 가진 공연 개회사에서 이경순 원장은 “경기문화재단의 메르스 극복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광복70주년 다큐갈라 콘서트 을 연천에서 공연하게 되어 기쁩니다.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 산재된 문제들을 보면 진정한 광복은 우리민족의 통일이 이루어져야 될 것 같고 이번에 준비한 공연을 통해 광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 보고 앞으로 우리 후세들에게 통일이라는 귀중한 유산을 물려줄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야 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연제찬 부군수는 유럽 출장중인 김규선 연천군수를 대신한 축사에서 “올해는 일제의 잔혹한 식민지배에서 벗어난지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일제강점기의 가슴 아픈 기억과 독립을 위해 희생한 순국 선열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런 의미에서 광복70주년 다큐갈라콘서트 이 연천군민들에게 광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대한민국의 통일을 위한 진지한 성찰의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종만 연천군 의장은 축사에서 “광복을 맞이하고 70년이 흘렀지만 일본의 왜곡된 주장과 위안부 문제등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민들은 역사를 잊지 않고 목소리를 드높여야 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는 말처럼 공연을 통해 우리의 역사를 다시 한번 진지하게 돌아보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주최인 연천문화원(원장 이경순)은 접경지역으로서 문화적 소외지대인 연천에서 전통문화발굴 및 문화학교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을 향상시키고자 30여년간 꾸준히 노력해왔다.

주관사인 코리아 아르츠 그룹(대표 하만택)은 세계적인 테너이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성악과 하만택 교수와 아티스트들이 모여 만든 문화콘텐츠 제작사로서 클래식과 오페라를 기반으로 한 공연 기획·제작, 아티스트들 양성 및 발굴, 문화콘텐츠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연천문화원, 광복70주년 기념 다큐·갈라 콘서트
연천문화원, 광복70주년 기념 다큐·갈라 콘서트 (1)
연천문화원, 광복70주년 기념 다큐·갈라 콘서트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