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신명나는 굿보러가자 공연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7 12:04:33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김종규 군수)과 한국문화재재단(서도식 이사장)은 ‘정부 3.0’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15년『굿GOOD보러가자』공연을 12월 2일(수)에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공동개최한다.

2004년부터 10여 년간 전국 50곳 이상을 누비며 진행된 『굿GOOD보러가자』는 전국 중소도시와 문화 소외 지역을 순회하며 중요무형문화재와 지역의 문화유산을 한 자리에서 보여주는 전통예술 종합 공연이다.

특히 올해 2015년 『굿GOOD보러가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인명창 명품공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국악인 오정해가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 명인명창을 중심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신명나는 한국의 흥을 풀어 놓는다.

최정예 무용수들로 구성된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의 오고무로 시작되며, 신명나는 가락과 춤사위로 우리나라 춤의 멋과 흥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다.

명인명창 무대의 첫 순서는 김무길(중요무형문화재 제16호 거문고산조 전수교육조교)명인의 거문고산조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서 박경랑(경남무형문화재 제21호 진주교방굿거리춤 이수자)명무의 영남교방춤이 이어진다. 교방에서 추던 춤을 무대화한 작품으로,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여 영남춤의 멋을 한껏 뽐낸다.

세 번째 무대는 왕기철 왕기석 두 형제명창의 흥보가 中 화초장 대목이다. 두 명창은 현대 한국 창극의 대들보이며, 두 형제의 매력이 각기 달라 상생과 조화의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1부 공연의 마무리는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의 화려한 부채춤이 장식한다. 당의를 곱게 입은 무용수들이 꽃그림과 깃털로 장식된 부채를 들고 추는 자태가 한 폭의 풍경화처럼 아름답고 화사하다.

2부에는 임실필봉농악 보존회(중요무형문화재 제11-5호 임실필봉농악 보존단체, 예능보유자 양진성)의 신명나는 농악이 펼쳐진다. 필봉농악은 호남좌도농악의 원형이 가장 많이 남아있으며, 가락이 힘차고 씩씩하다. 또한 단체의 화합과 단결을 중시한다.

끝으로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과 오늘의 출연진이 함께 하는 대동놀이 ‘아리랑’으로 공연이 마무리된다.

부안군청 관계자는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무대를 통해 부안군민들이 휴식과 풍류의 복을 많이 받기를 원하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