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평생학습동아리 학습발표회 개최
21개 학습동아리,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 선보여
김명일 | 기사입력 2015-12-04 15:15:12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에서 활동하고 있는 21개 학습동아리가 모여 한 해 동안 학습한 결과를 전시하고 자랑하는 축제한마당이 펼쳐졌다.

계룡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회장 전광정) 주관으로 지난 3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제1회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학습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렸다.

이번 학습발표회에서는 장애인 사물놀이 동아리 ‘얼씨구장사’의 웃다리 사물놀이 공연을 비롯하여 오카리나, 플롯 등 평소 배우고 익힌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학습동아리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풀꽃압화, 그림책놀이, 원예치료, 창의교육 등 1년 동안의 동아리 활동내용과 결과를 전시하고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참여자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학습동아리연합회 발대식 이후 마련된 첫 번째 학습발표회로 학습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첫 발표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