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체육센터, 지역 대표 생활체육시설로 자리매김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2-08 13:37:34

[익산=이연희기자] 익산문화체육센터가 지역의 대표적 생활체육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익산문화체육센터는 2009년 12월 개관이래 연간 70만명 이상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지상 3층은 본관과 야외체육공원, 본관에는 수영, 헬스, 에어로빅, 스쿼시, 요가 등의 다채로운 생활체육 공간과 찜질방, 소극장 등의 주민 편익공간, 야외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의 단체 체육활동 공간이 조성됐다.

 

시민들의 다양한 레저욕구를 충족하는 멀티문화 스포츠 공간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수영과 헬스로 작년에만 각 33만여 명과 30만여 명이 이용했다. 


헬스의 경우 운동 후 목욕까지 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익산문화체육센터의 인기는 저렴한 이용료(2800원~4000원)가 한 몫하고 있다. 


폐열을 활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이용료가 주변 이용시설보다 저렴하며 찜질방의 경우 65세 어르신에게는 50% 할인이 적용돼 시중 이용가격의 3/1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겨울철에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이 버스를 대절해 오기도 한다.


더불어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돼 시민들이 편한 시간에 찾아와 운동을 할 수 있는 것도 인기의 비결이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과 설·추석 전일·당일, 근로자 날만 휴관일이다.


시는 많은 회원이 이용하는 만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시설에서 사용되는 수영장 물, 목욕물, 지하수 등은 매분기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건, 운동복 등은 자체 세탁시설을 통해 철저히 소독·세탁하고 있다.


최근에는 노약자 층을 고려한 자동제세동기(심폐소생기)를 설치하여 심정지 등 위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응급체계도 구축했다.


시 관계자는 “익산문화체육센터는 많은 시민이 애용하는 시설인 만큼 친절한 미소,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로 시설관리 및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