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오라기협동조합, 산업디자인대전 전국공모전 수상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2-08 13:51:30

[익산=이연희기자] 익산시 마을기업 중 하나인 실오라기협동조합(대표 이용구)이 지난 4일 제29회 전라북도 산업디자인대전 전국공모전에서 은상과 입선을 동시에 수상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라북도 산업디자인대전 전국공모전'은 산업공예에서 디자인 분야에 이르기까지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를 심사하는 2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실오라기협동조합은 텍스타일·패션디자인 부문에 '익산시를 위한 문화상품디자인, 대한민국을 노래하다 한지손수건디자인'을 공모한 결과 은상에 선정됐으며 의상분야에 '가을이 오면'작품으로 입선을 수상해 디자인개발비 1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실오라기협동조합이 마을기업고도화사업 수행 중 관광제품 개발을 위해 디자인 컨설팅을 받은 결과물을 출품하여 수상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 있다"고 했다.


한편 실오라기협동조합은 2013년에 지정된 마을기업으로 천연염색 소품, 생활복을 제작 판매하고 관광 상품 개발, 젊은 층이 우리 옷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