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용진 기업, 500만 불 수출탑 수상
박한 | 기사입력 2015-12-10 14:53:26
【진주 = 박한】진주 지역의 기업체인 T&G용진(대표 김기철)이 12월 10일 창원 CECO에서 열린 제52회 무역의 날 포상전수식에서 500만 불 수출탑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이 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업체에게 수여한다.

T&G용진은 중장비 고출력 엔진을 생산하여 북미, 유럽, 남아메리카, 동남아 시장을중심으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5년에 진주시에서 실시한 북미지역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으로 인연이 된 기업에 꾸준히 수출을 하면서 올해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기철 대표는 “국제유가 하락과 글로벌 공급 과잉에 따른 수출단가 급락 등 세계경기 침체의 위기 속에서 수출 500만 불 달성이라는 쾌거는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진주시에서 추진한 해외시장개척사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더 많은 기업들이 이 사업을 통하여 해외진출의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