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농업기술센터, 밥맛 시식회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1 16:47:28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풍환)에 따르면 11일, 최고품질 벼 품종을 조기에 확대 보급하고 대표브랜드로 육성하고자 쌀 생산자와 소비자단체, 농촌진흥청 관계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밥맛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최고품질 쌀인 현품, 해품 등 5개 품종과 우리지역에서 제일 많이 재배하고 있는 새누리벼를 동일한 포장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재배한 쌀로 외관품질과 밥맛을 비교했다.

이에, 시식회에서 제일 밥맛이 좋은 품종으로 뽑힌 현품벼는 쌀모양과 품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현품벼는 수확량도 많고 병충해에도 강해 재배하기 쉬워 앞으로 재배면적 증가가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쌀 품질 고급화 연구회 조상래 회장은 “소비자 입맛에 맞는 쌀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생산자부터 최고 맛있는 쌀을 생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촌진흥청 김보경 작물육종과장은 생산자와 소비자 욕구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고품질 벼 품종의 지속적인 개발과 확대보급에 전력을 다해 우리쌀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현품벼 품종을 확대 재배토록 기술지도를 다하는 등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