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작은도서관 ‘전라북도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선정’
행복세상작은도서관 우수상 수상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2-17 13:16:33

[익산=이연희기자] 익산시 작은도서관이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우수시설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평가는 중앙과 지자체 지원으로 조성된 전라북도 내 작은도서관 117개소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익산 행복세상작은도서관은 지난 15일 전북도청에서 우수상 시상식을 갖고 200만원의 포상금과 ‘우수도서관’ 인증마크 현판을 수여 받았다.

작은도서관 평가는 시설, 운영, 문화콘텐츠, 주민협의체, 우수운영사례 등 총 5개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운영평가로 시군별 자체심사 후 도 평가위원회의 최종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1개소, 우수2개소, 장려3개소 총 6개소가 선정됐다.

행복세상작은도서관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왁자지껄 동화, 통책읽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우리말자리끼, 생생유무념 등 자발적인 독서동아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외에도 주민 참여 재능기부 활성화 및 지역의 여러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특화사업 진행 등 지역주민의 문화향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시는 이번 작은도서관 운영평가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작은도서관 조성 및 지원을 통해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의 토대를 만들고 독서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