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민원, 즉시 출동 해결해드립니다.
계룡시는 민선3기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으로 번개민원처리반을 발굴.운영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체감행정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시가 운영하고 있는 번개민원처리반은 도로,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에 대해 30분 이내로 달려가 민원을 즉시 해결하는 제도로서 시민의 애로사항이 즉시처리 됨으로서 시민이 행정으로부터 행복을 느끼게 하는 시민이…
박아름 |
‘2010계룡세계군문화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이기원)은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축제 관계자 및 전문가를 초청하여 ‘2010계룡세계군문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보고회에는 충남발전연구원,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군문화축제에 대한 다양한 시선과 객관적 평가를 하였으며 전문기관 용역평가를 통한 축제의 개선.발전 방향 등 토론의 장이 되…
제65회 계룡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심도있는 의정활동 계속이어져...
계룡시의회(의장 류보선)는 지난달 22일부터 제65회 계룡시의회 제2차 정례회가 순조롭게 개회중이다. 그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어 시정요구사항 20건과 건의사항 34건 등 총 54건에 대한 행정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또한, 지난 2일(목)과 3일(금) 2일간에 걸쳐 종합문화체육단지 등 13개소의 주요사업장 및…
계룡시여성의용소방대 사랑의 김장담가 어려운 이웃 전달
계룡시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반경희)는 지난 29일 계룡 119안전센터 광장에서 계룡안전센터 소방공무원, 계룡시남ㆍ여의용소방대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해 김장배추 400포기를 어려운 이웃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40가구에 전달했다.
이기원 계룡시장 “시민의 어두운곳을 찾아가는 공무원 당부”
이기원 계룡시장은 1일 오전 8시 4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2월 직원모임에서 300여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시민들에게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자세를 보일것을 당부했다.이 시장은 공직자에게는 본연의 업무와 기본업무에 충실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변화되는 환경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최근과 같이 국가적으로 어려운 위기상황일수록 공무원들이 시민을…
계룡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책자 발간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시각장애인이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점자민원업무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시각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시책을 안내하는 점자안내책자를 제작, 공공시설에 비치해 실질적으로 민원업무를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원업무를 점역한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를 제작·비치했다. 시는 시각장애인이 직접 민원…
신인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