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지하철, 기능장 15명 전문기술인재 대거 배출
황시연
입력시각 2012-06-13 23:58:35 IP 180.66.***.219
0 0 조회 : 956

광주지하철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장을 대거 배출하는 기염을 토하며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국가기술자격검정인 통신설비기능장과 전기기능장에 이재갑 대리 외 14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공사가 이처럼 기능장을 대거 보유하게 되기까지는, 사내 ‘학습분임 연구 모임’ 결성을 통한 자발적인 학습분위기 조성 및 기술인력 양성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 측의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 되었다는 분석이다.

 

통신설비기능장 합격자인 이재갑 대리(역무운영팀)는 “업무가 끝난 후 밤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었다”면서 “다독여 주는 동료들의 도움과 자격증 취득을 격려하는 회사 차원의 관심에 힘입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 기능장을 취득했다”고 말했다.

 

합격자 중 유일한 여성인 민지호(신호통신팀) 사원은 “이번 통신설비기능장 취득으로 보다 전문적인 기술력을 갖추게 되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동료들과 공유, 더욱 많은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기능장은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5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거나 기능사 자격 취득 후 7년 이상 실무에 종사해야 응시가 가능한 고급 수준의 숙련기능 자격이다.

 

한편, 이호준 사장은 “기능장이 많이 배출되는 것은 우리 직원들의 기술 수준이 높고, 자격증 취득에 적극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라면서 “기능인 우대 및 장려를 통해 더욱 높은 기술 수준과 안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 광주시, 광주지하철 기능장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