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희망세상 만들기’ 특별 강연
이시희
입력시각 2012-06-21 17:30:00 IP 118.130.***.254
0 0 조회 : 874

 

대나무고을 담양에서 열린 법륜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의 ‘희망세상 만들기’ 특별 강연을 듣기 위해 담양 지역민은 물론 광주 등 인근 시군에서 담양을 찾은 방청객까지 1000여 명이 모인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강연 참가자들은 법륜스님의 웃음 넘치고 통쾌한 강연 속에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는 행복하고 건강한 ’나‘부터 시작된다“는 가르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희망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나로부터 퍼져나가는 것이다. 내 삶을 하나하나 희망으로 만들어가는 것" 이것이 희망 세상 만들기의 출발이라고 했다.


또 그는 "자기만 옳다는 의식에서 벗어나 ‘자기성찰’ 을 해야 한다 환골탈퇴 하는 마음이 필요하다면서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해야 소통의 장이 열려 우리 모두 '희망세상' 만들기의 주인공들이 될 수 있다고 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흥과 박수를 받았다."

태그 : 법륜스님,담양군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